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스 괄사 마사지 소재 별 장단점, 괄사모양, 주의점

by 배우는 은둔자 2022. 10. 7.
반응형

페이스 괄사란? 페이스 괄사의 원리

괄사는 원래 중국 민간요법 중 하나로 가공한 동물의 뼈나 옥, 도자기, 나무 등의 재료를 이용해 매끈하게 마사지를 하기 좋은 모양으로 만들어 근육과 혈자리를 자극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마사지의 한 종류이다. 

그중 페이스 괄사는 얼굴의 근육과 혈자리를 괄사 도구로 마사지를 해주어 림프를 자극해 매끈하고 예쁜 얼굴 윤곽을 만들고 전체적인 얼굴 리프팅으로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고 혈액 순환과 노폐물 배출을 통해 얼굴의 전체적인 혈색을 좋게 해 피부 톤을 밝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도구만 있으면 혼자서도 간단하게 홈케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됨에 따라서 다양한 괄사 방법 및 도구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런 정보 없이 괄사를 진행하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괄사의 선택과 함께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괄사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괄사의 소재에 따른 장단점

간단하게 셀프로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장점때문에 정말 많은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괄사, 하지만 너무 다양한 모양과 다양한 소재 등이 있어 도대체 어떤 괄사를 선택해야 하는지 정말 어렵다. 

 

각 소재별로 장점이 있지만, 초보자의 경우 가벼운 플라스틱이나 밀랍수지로 만들어진 괄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일단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 없이 구매해 나에게 괄사가 맞는지 테스트를 해볼 수 있고 잘 부서지지 않아 관리가 편하다. 

 

최근에는 녹이 슬지 않는 스테인레스 소재의 괄사도 많이 나오는데, 아무래도 무게감이 좀 있기 때문에 초보자보다는 어느 정도 괄사의 경험이 있어 마사지 시 스스로의 얼굴 근육을 잘 이해하고 있고 힘 조절이 가능한 사람이 사용하면 좋다. 

 

목재의 괄사의 경우, 모든 원목 제품이 그렇듯 괄사역시 품질 좋은 목재로 만들어진 것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목재 특유의 아름다운 색감과 매끈한 질감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습기에 약하고 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세균이 번질 우려가 있어 부지런한 관리가 필요하다. 

 

천연석이나 도자기로 만들어진 괄사들도 있는데, 매끈하고 촉감이 좋으며 시원한 느낌이 탁월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충격에 약해 쉽게 깨진다는 단점도 있다. 

 

마지막으로 소뿔이나 물소뿔로 만들어진 괄사는 촉감이 매우 좋아 어느정도 괄사를 해본 사람들이 많이 찾는 소재이지만, 습기나 건조에 약하다는 단점 역시 존재한다. 

 

페이스 괄사에 좋은 모양은?

소재도 너무 다양하지만 모양도 다양해서 도대체 어떤 모양의 괄사를 선택해야하는 지도 너무 어렵다. 괄사 모양은 두피라면 빗 모양, 발바닥은 스틱형을 선택하는 등 마사지의 부위에 따라 맞는 모양을 선택해주어야 한다. 페이스 마사지 위주의 괄사를 고르고 있다면, 한쪽은 넓고 한쪽은 좁은 형태의 눈썹 모양 괄사를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넓은 쪽으로는 관자놀이, 이마 등 넓은 부분의 마사지를 좁은 부분으로는 광대 아래, 눈과 눈썹 부분, 콧볼 등 좁고 특정한 부위를 눌러 괄사를 하기 좋다. 그리고 나선형의 측면으로는 턱 라인을 쓸어 올려주는 방식의 마사지를 하는 데 사용하면 좋다. 

 

또한 얼굴에는 롤러 형식의 괄사도 좋은데 스틱 양쪽에 크기가 다른 롤러가 각각 달려있어 큰 롤러는 턱라인이나 이마 등 넓은 부위에, 작은 롤러는 광대나 입꼬리 콧볼 등 좁은 부위에 살살 굴려서 마사지를 하면 된다. 

다양한 괄사 모양

페이스 괄사 마사지 시 주의할점

초보자라면 처음부터 많은 힘을 주어 마사지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간혹 아프게 해야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사람마다 피부의 타입이 다르고 힘을 견뎌내는 능력도 다르기 때문에 무작정 세게 시작했다가는 오히려 피부나 근육에 큰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작은 힘으로 시작해 천천히 자기 얼굴에 적당한 시원한 정도의 압력을 찾도록 한다. 

 

피부에 트러블이 많은 여드름 타입이나 민감성 피부도 주의하도록 하자. 괄사를 할 때는 건조한 피부와 괄사가 마찰하며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반드시 오일이나 크림 등을 바르고 진행해주어야 하는데, 이런 화장품들이 트러블이 많거나 민감한 피부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또한 제대로 세척 및 관리가 되지 않은 괄사에 세균이 묻어있다면 더욱 문제가 된다. 

 

이렇게 괄사의 소재별 장단점과 주의할 점등을 정리해봤다. 조금만 공부하면 홈케어로 너무 좋은 페이스 괄사, 나에게 맞는 소재와 정확한 마사지 방법을 공부해 매끈하고 탄력 있는 윤곽을 만들어보자! 

반응형

댓글